Development/Android
[Android] 좌우 양방향 화살표 bitmap 그리기
SeungYong.Lee
2025. 6. 12. 10:17
반응형
val bitmap = Bitmap.createBitmap(200, 200, Bitmap.Config.ARGB_8888)
val canvas = Canvas(bitmap)
val paint = Paint()
val path = Path()
path.fillType = Path.FillType.EVEN_ODD
path.moveTo(0f, 40f)
path.lineTo(5f, 0f)
path.lineTo(5f, 80f)
path.lineTo(0f, 40f)
canvas.drawPath(path, paint)
paint.strokeWidth = 10f
canvas.drawLine(5f, 40f, 200f, 40f, paint)
val rightPath = Path()
rightPath.fillType = Path.FillType.EVEN_ODD
rightPath.moveTo(200f, 40f)
rightPath.lineTo(195f, 0f)
rightPath.lineTo(195f, 80f)
rightPath.lineTo(200f, 40f)
canvas.drawPath(rightPath, paint)
- ↔ 양방향 화살표 모양 그리기
EVEN_ODD (짝수-홀수 규칙)
- 겹치는 선을 따라 경로 안에 몇 번 들어갔는지를 기준으로 내부를 판단.
- 경로를 건너는 횟수가 홀수 → 내부 / 짝수 → 외부
- 보통 겹침 효과나 구멍 있는 도형을 만들 때 사용.
반응형